:: 헤라와 함께 ::

경주애견동반여행, 황리단길스테이 한옥숙소

팬텀푸들헤라 2022. 4. 29. 14:42
반응형

#황리단길 스테이

 

블랙탄 푸들 헤라와 함께 살기!

 

여행을 계획할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숙소를 알아보는 일이에요

강아지와 함께 여행을 해야 하다 보니 아무래도 숙소 찾기가 더 힘든 것 같아요

그래서 숙소 예약만 끝나도 반은 여행 준비가 끝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에요

 

경주는 2박 3일 일정이었고요

여행 가기 3주 전부터 숙소 검색을 시작했어요

 

저는 숙소를 찾을 때 최대한 많은 곳에서 검색을 하고 있어요

에어비앤비, 호텔스컴바인, 네이버, 인스타그램

이 정도에서 검색을 하고 있고요 여행지마다 선택을 하는 편이에요

 

강아지와 둘이 다닐 땐 주로 호텔이나 에어비앤비를 이용하고

사람이 조금 늘어나거나 강아지수가 늘어나면 펜션을 이용해요

 

경주여행은 강아지와 둘이 떠나는 여행이었기에...

황리단길 근처에 한옥 게스트하우스를 알아봤어요

 

 

 

 

 

 

경주여행이다 보니 한옥을 숙소로 이용하고 싶었고

강아지와 둘이 가는 거다 보니 주방이나 바비큐 시설은 따로 필요 없었어요

그냥 조용하고 깨끗한 곳이면 좋겠다 해서 예약한 곳이에요

 

블로그 리뷰들도 꼼꼼히 봤고요 그중에서 제일 눈에 들어온 객실이 황 룸이었어요

그래서 황 룸 예약이 가능한 날로 여행날도 정했어요

 

 

 

 

 

 

 

넓은 잔디마당이 있는 한옥 게스트하우스였어요

한쪽엔 불멍을 할 수 있는 시설도 갖춰져 있었어요

 

바비큐도 미리 얘기하면 가능하게 준비해주신다고 했고요

아무래도 황리단길 자체가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곳이다 보니

10시 이후에는 바비큐 금지예요

 

 

+ 황리단길 애견동반 맛집은 여기!!

 

경주 황리단길, 애견동반식당 료미

여행을 갈때마다 제일 먼저 신경쓰는건 애견동반이 되는 숙소와 식당, 그리고 카페 헤라와 함께하면서 결코 두번째 일수 없는 첫번째 조건!! 경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힘들었던부분이 식당이예

hera-poo.tistory.com

 

 

 

 

 

 

 

헤라는 숙소에 가자마자 마당을 누비며 냄새 킁킁하는데 정신이 없었어요

체크인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마당에서 기다리는 동안

너무 신나 해서 미안해지더라고요

이래서 마당 있는 집에 살아야 하는 거구나.... 반성했어요

 

 

 

 

 

 

 

역시 한옥은 언제 봐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아요

황리단길 스테이는 공동주방이 따로 있어요

객실 내에서는 취식금지, 공동주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동주방에는 각종 소형 전자제품과 커피머신이 있어요

 

 

 

 

 

 

 

이곳이 바로 제가 반해서 예약까지 하게 만든 황 룸의 포토존이에요

아담한 테이블이 놓여있고 창 너머로 마당이 한눈에 보여요

마당 뒤로 보이는 다른 한옥 건물들도 너무 예쁘죠

 

 

 

 

 

 

 

코로나 때문인지 조식은 이렇게 준비해서 냉장고에 넣어주십니다

떡, 과일 모둠, 시리얼, 요구르트, 견과류 이렇게 나와요

저는 혼자라서 1인분만 부탁드렸고 보통은 사람 수대로 나오는 것 같아요

 

 

 

 

 

 

 

이 사진 찍으려고 황 룸을 예약한 겁니다

아침 햇살이 촤르르르 뿌려진 공간에서 조식이라니... 헤라와 함께라니...

정말 행복했어요

 

황리단길 스테이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제가 갈 곳들이 거의 황리단길에 있었고

황리단길은 주차가 굉장히 어려워요

대부분의 상점들은 주차장이 없었고 주변 공영주차장은 비쌌고

어차피 걸어서 황리단길까지 와야 하는 상황이더라고요

 

숙소에서 제가 가고 싶은 모든 곳들이 다 걸어서 가능했어요

카페, 식당, 술집.... 다 걸어 다니면서 구경했어요

 

첨성대와 천마총도 걸어서 갈 수 있어요

 

 

 

 

 

 

 

헤라는 2박 3일 동안 마당을 놀이터로 얼마나 잘 놀았는지 몰라요

마당에 나가면 방에 들어갈 생각을 안 하는 애... 

이렇게 좋은 곳이 애견 동반 숙소라니... 덕분에 경주여행 즐겁게 했어요

 

마지막으로 인형미 뿜 뿜 날리며 우리는 퇴실!!!

다음에는 다른 친구들과 함께 통째로 빌려서 바비큐 파티를 할 예정입니다

 

경주 애견 동반 숙소 황리단길 스테이! 정말 강추예요!!!

 

 

 

 

 

+ 경주 황리단길 스테이

0507-1393-0552

경북 경주시 첨성로49번길 10-1

- 황리단길 도보로 이용 가능

- 천연잔디마당, 애견 동반 숙소

- 바비큐 가능, 불멍 가능

- 주차 근처 길가에 가능

반응형